[공지] 2024학년도 1학기 휴학 및 복학 신청안내
- 소프트웨어융합대학교학팀
- 박지원
- 작성일 2023-12-14
- 조회수 302
일반대학원 휴학 및 복학 신청안내
2024학년도 1학기 휴학, 휴학연장 및 복학 신청 방법을 다음과 같이 안내해드립니다.
1. 대상자: 일반대학원 재학생 중 휴학(연장) 및 복학을 원하는 자
2. 신청 기간
가. 2024-1학기 휴학 및 복학 신청 기간
구분 | 일정 |
복학신청기간 | 2024.01.02.(화) ~ 03.04.(월) |
개강일자 | 2024.03.04.(월) |
미등록생 휴학신청기간 (등록금 미납부자) | 2024.03.29.(금) (수업일수 1/4선) 까지 |
등록생 휴학신청기간 (등록금 기납부자) | 2024.05.24.(금) (수업일수 3/4선) 까지 |
나. 유의사항
- 등록 후 수업일수 1/4선 전까지 휴학신청을 할 경우 등록휴학(등록금 미 환불, 복학 시 무료복학)이 가능하며 1/4선 이후 휴학신청 시 등록금 환불(경과된 수업일수에 따라 등록금 차등 환불)
- 미등록 후 수업일수 1/4선 전까지 휴학신청을 하지 않을 경우 제적처리 됨
- 교비대여자(석사연구장학대여, 연구조교대여 등 **대여)의 경우 학기 중 휴학 시 환수금액이 발생할 수 있음
3. 휴학 및 복학 신청 방법
가. 일반휴학: 전산 신청
- 포탈 로그인 → 학적 → 휴학신청 → [신청] 또는 [휴학연장] 버튼 클릭 → 하단 변동세부구분, 휴학사유, 휴학기간 선택 및 입력 → [저장] 클릭 (저장을 클릭하지 않을 시 미제출 됨)
※ 유의사항
- 휴학연장 시 신청학기에 복학신청 정보가 자동 생성되는데, 이는 전산상의 자동 생성 내역으로, 휴학연장 처리에 지장을 주지 않음
- 전산을 통한 휴학,복학,휴학연장 신청 후 저장되었는지 반드시 확인
- 수업일수 1/4선 이후 휴학 신청 시 등록금 환불을 위해 [등록금 환불신청서]를 일반대학원교학팀 사무실(율곡관 305호)로 제출
나. 특별휴학(질병, 임신·출산·육아, 장기해외파견, 군입대 휴학): 서면 신청
- 제출서류: 휴학원 및 증빙서류
- 제출처: 일반대학원교학팀 사무실(율곡관 305호)
* 서면 제출이 어려운 경우 일반대학원교학팀 메일로 문의(grad@ajou.ac.kr)
구분 | 질병 | 임신·출산·육아 | 장기해외파견 | 군입대 |
제출서류 | 휴학원 | |||
증빙서류 | 의사소견서 | 임신사실확인서/ 출생신고서/ 가족관계증명서/ | 파견 사실 증명 서류 | 입영명령서 또는 복무확인서 |
이전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