공지사항

[공지] 2024학년도 1학기 휴학 및 복학 신청안내

일반대학원 휴학 및 복학 신청안내

 

2024학년도 1학기 휴학휴학연장 및 복학 신청 방법을 다음과 같이 안내해드립니다

 

 

1. 대상자: 일반대학원 재학생 중 휴학(연장및 복학을 원하는 자

 

2. 신청 기간

. 2024-1학기 휴학 및 복학 신청 기간 

 

구분

일정

복학신청기간

2024.01.02.() ~ 03.04.()

개강일자

2024.03.04.()

미등록생 휴학신청기간 (등록금 미납부자)

2024.03.29.() (수업일수 1/4까지

등록생 휴학신청기간 (등록금 기납부자)

2024.05.24.() (수업일수 3/4까지

 

유의사항

등록 후 수업일수 1/4선 전까지 휴학신청을 할 경우 등록휴학(등록금 미 환불복학 시 무료복학)이 가능하며 1/4선 이후 휴학신청 시 등록금 환불(경과된 수업일수에 따라 등록금 차등 환불)

미등록 후 수업일수 1/4선 전까지 휴학신청을 하지 않을 경우 제적처리 됨

교비대여자(석사연구장학대여연구조교대여 등 **대여)의 경우 학기 중 휴학 시 환수금액이 발생할 수 있음

 

3. 휴학 및 복학 신청 방법

일반휴학: 전산 신청

포탈 로그인 → 학적 → 휴학신청 → [신청또는 [휴학연장버튼 클릭 → 하단 변동세부구분휴학사유휴학기간 선택 및 입력 → [저장클릭 (저장을 클릭하지 않을 시 미제출 됨)

※ 유의사항

휴학연장 시 신청학기에 복학신청 정보가 자동 생성되는데이는 전산상의 자동 생성 내역으로휴학연장 처리에 지장을 주지 않음

전산을 통한 휴학,복학,휴학연장 신청 후 저장되었는지 반드시 확인

수업일수 1/4선 이후 휴학 신청 시 등록금 환불을 위해 [등록금 환불신청서]를 일반대학원교학팀 사무실(율곡관 305)로 제출

 

특별휴학(질병임신·출산·육아장기해외파견군입대 휴학): 서면 신청

제출서류: 휴학원 및 증빙서류

제출처: 일반대학원교학팀 사무실(율곡관 305)

서면 제출이 어려운 경우 일반대학원교학팀 메일로 문의(grad@ajou.ac.kr)

 

구분

질병

임신·출산·육아

장기해외파견

군입대

제출서류

휴학원

증빙서류

의사소견서

임신사실확인서/

출생신고서/

가족관계증명서/

파견 사실 증명 서류

입영명령서 또는 복무확인서