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장학] 「국제공동연구 논문 게재비 지원(2025)」 안내
- 소프트웨어융합대학교학팀
- 권태인
- 작성일 2025-11-26
- 조회수 44
「국제공동연구 논문 게재비 지원(2025)」 안내
4단계 BK21 대학원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, 본교 대학원생들의 국제공동연구를 활성화하고 본교의 글로벌 연구경쟁력 및 위상을 강화하고자 아래와 같이 「국제공동연구 논문 게재비 지원(2025)」 사업을 시행하오니, 관련 대학원생 및 교내 연구자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랍니다
일반대학원 교학팀 공지사항: [바로가기]
1. 지원대상
• 당해학기 등록 대학원생이 주저자 또는 공동저자이며, 해외기관 소속 연구자가 공동으로 참여한 국제공동연구 논문
• 연구등록 포함이며, 공동저자인 경우 본교 교원이 교신저자인 논문에 한함
• BK21사업 참여 학과 소속 학생의 경우에는, 기존 BK21교육연구단(팀) 대상 「국제유명학술지 게재 및 홍보비 지원」 기준 적용
2. 지원 기준 및 금액
학과구분 | 지원 내용 | 비고 |
BK21비참여 | - JCR 상위 10% 이내: 최대 5,000,000원 - JCR 상위 10% 초과: 최대 3,000,000원 ※ 해외기관 소속 연구자가 공동저자로 참여한 논문에 한함 | |
BK21참여 | - JCR 상위 10% 이내: 최대 5,000,000원 - JCR 상위 10% 초과 25%(Q1) 이내: 최대 3,000,000원 ※ 지원 상한액 내 홍보비 (표지 디자인 / 표지 게재료 중 택1) 200만원 사용 가능 | 기존 '국제유명학술지 논문 게재 및 홍보비 지원' 사업 기준 유지 |
* BK21 참여학과: 분자과학기술학과, 에너지시스템학과, AI융합네트워크학과, 지능형반도체공학과, 의생명과학과, 수학과, 약학과
3. 지원 절차
1) 대학원생 → 대학원혁신센터 : 신청서류 일체 이메일 제출(bk21.ai@ajou.ac.kr)
- [붙임](BK21대학원혁신)국제공동연구 논문 게재비 신청서 1부
- 논문 파일 1부 (신청자 및 해외공동연구자 하이라이트 표시하여 제출)
- Invoice 또는 영수증
2) 대학원혁신센터 : 신청서류 검토 후 승인 여부 안내 및 게재료 결제 진행
- 신청기간: ~ 2026.2.13.(금) (단, 예산 소진으로 조기 마감될 수 있음)
- 신청서류 제출 후 결제까지 약 5일 이상의 기간이 소요될 수 있음 고려하여 신청
4. 기타 사항
• 신청금액이 지원 한도를 초과하는 경우 분할 결제 가능(단, 타 BK21사업비와 중복 지원 불가)
• 예산 범위 내에서 선착순 또는 연구 우수 논문 순으로 지원하며, 예산 부족 등의 사유로 지원이 제한될 수 있음
• 지원 기준을 충족하지 않거나 추후 사업 목적 외 사용 또는 중복수혜 사실이 확인될 경우 환수 조치함
5. 문의사항
• 일반대학원 교학팀: 031-219-2303


