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공지] [12.24.~01.16.] 학위논문 중앙도서관 제출 안내
- 소프트웨어융합대학교학팀
- 권태인
- 작성일 2025-12-11
- 조회수 91
<2025학년도 전기(2026년 2월 졸업예정) 학위논문 중앙도서관 제출 안내>
학위청구 논문심사가 종료되어 통과한 학생은 해당 날짜에 맞추어 중앙도서관에 제출하시기 바랍니다.
중앙도서관 제출은 학과 사무실에서 행정처리를 담당하지 않고 있으니, 문의사항은 중앙도서관 학술정보팀에 연락 바랍니다.
첨부파일 참고 바랍니다.
[중앙도서관 학술정보팀]
- 031 - 219 - 2130
- 메일: tkdtn85@ajou.ac.kr
[요약 안내]
• 실문 납본 제출 폐지
• 대면 제출이 아닌 온라인 제출(구글폼 업로드)
• 필수 교육 이수
1. 대상자
• 2026년 2월 일반대학원 석•박사 졸업예정자
2. 제출기한
• 2025.12.24.(수) ~ 2026.01.16.(금)
• 평일 10시 ~ 16시
• 점심시간 12시 ~ 13시 제외
3. 제출 경로
• 중앙도서관 홈페이지 →연구학습지원 → 학위논문제출 → 학위논문제출시스템
• 로그인 방법은 학교 통합 로그인 방법과 동일
4. 제출 서류 및 파일 구성
제출서류 | 세부사항 | |
1 | 학위논문 원문 파일 (PDF) |
|
2 |
ⓛ 저작권 동의서 원본 1부(본인 서명 필수) ② 조건부 동의 및 비동의 사유서 1부 (해당자에 한함, 지도교수 및 학과장 서명 필수) |
|
• (필독) 제출 전 점검사항: https://library.ajou.ac.kr/#/education/dcollection-check
5. 학위논문 제출 관련 필수 교육 이수 안내
• 교육명: 학위논문 제출을 위한 메타데이터 생성과 저작권의 이해
• 이수 경로: 아주대학교 포탈 → 상단 메뉴 MOCA → 통합로그인 → MOOC 에서 해당 교육명 검색 /선택 후 수강
• 학위논문 제출 대상자는 상기 교육을 반드시 이수해야 함
6. 학위논문 제출 안내 상세 페이지
• (국문) https://library.ajou.ac.kr/#/education/dcollection
• (영문) https://library.ajou.ac.kr/en/#/education/dcollection
• (이용안내 영상) https://www.youtube.com/watch?v=RyVZJGqibnw
7. 문의처
• 학위논문 제출시스템(dCollection) 이용 및 제출 절차(매뉴얼 및 체크리스트 포함) 관련: 중앙도서관 학술정보팀(☎ 031 - 219 - 2130, tkdtn85@ajou.ac.kr)
• 논문 심사 및 제출 일정, 작성 규정 관련: 대학원교학팀(☎3011, leedonghoon@ajou.ac.kr)





